02
14

직업의 미래 자율주행기술- 자동차운전사의 먹구름

직업의 미래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것은 본인이 자기소개서 대필을 하면서 경제 전망, 경영을 통해서 직업의 전망이 매우 궁금했기 때문이다. 오늘날 과학기술은 당신의 직업의 미래를 바꿔놓는다. 개인용PC가 나옴으로 인해서 사무실의 인력이 40%정도 줄었다. 인력의 필요가 줄은것은 어떤 직업에게는 '종말'을 의미하는 것이기도 하다.




이전에 3D프린터에 대한 전망을 언급했다. 생각보다 많은 분야에 영향을 미치게 되는데, 특히 생산직에 대하여 그리 좋은 소식이 아니라고 밝힌바 있다.  


3D프린터의 재앙 - 생산직 자기소개서의 어두운 미래   ( 2013. 08. 08)

 링크 > blog.naver.com/readme33/20193348179   






이번에는 자동차주행은 어떨까? 

말그대로 자동차가 인간의 손을 거치지 않고도 자유롭게 목적지까지 알아서 주행해주는 기술이다. 

 나좀 데리러 와라고 친구한테 전화할 필요없다. 자동차에게 명령을 내리면 차가 알아서 내가 있는 곳까지 알아서 주행해 온다.


이미 2012년 10월 미국 남부 네바다주에서는 주정부가 '무인자동차허용법'을 제정했다. 이것의 의미는 사람이 배석하는 것을 전제로 무인자동차의 도로주행을 허용한다는 것이다.


무인자동차, 자율운전자동차가 나오면 당신의직업은 ?


1. 대리운전회사가 없어진다.

2. 대리운전기사가 없어진다.

3. 운전기사가 없어진다.

4. 화물트럭기사가 없어진다.

5. 위의 운전기사라고 불리는 사람이 아예 없어지진 않아도 현재 100명중 5명정도만 필요로 하게 된다.





즉 운전직은 하류직업으로 내몰리게 되고, 기계와 경쟁해야 하는 비참한 인생을 살게된다.

나이들어 자동차 운전이나 하면서 살아야겠다고 하는 사람들에게는 치명적인 기술이다.


물론 당장 이런일이 우리나라에서 일어날 일은 없다. 교통법규, 시스템이 완비되지도 않았을 뿐더러

우리나라는 미국과 달리 산악지형에 체계화된 도로형태를 갖추지 않고 있기 때문이다. 게다가 그럴만한 기술을 아직까지 상용화 한 적이 없다.




하지만, 이러한 기술이 상용화 되는 것은 시간문제다.

스마트폰이 상용화된지 불과 4~5년밖에 안되었다는 것을 생각해보면 이해될것이다.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