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7
07

지적이 사실로.. 낙하산이 사실이었다. 그런데 언론은 자기소개서대필 같은 일에만 질타를 가하고 있다.

 

 

2016년 자기소개서대필 흐름중 흥미로운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제가 수없이 내가 수없이 지적해온 내용입니다.  지적이 사실이 된 것이죠. 이런 지적은 수많은 기업을 연구했고, 자기소개서 작성에 대한 '촉'이 살아있기 때문에 가능했습니다. 자기소개서가 어느순간 합격율이 낮아진 이유를 찾아보고 추론해본 결과 '낙하산이 존재하지 않는이상 불가능한 현실' 임을 개인적으로 확신해왔습니다. 

 

아래 기사를 보시기 바랍니다.

 

 

 

korona102@gmail.com 

카카오 1:1 문의  https://open.kakao.com/o/sYibUseb

 

"빽도 스펙?"…공기업 채용 비리에 취준생들 '허탈'

 

사장 지인 말한마디 청탁에 면접 점수 조작…자격 없는 응시자 합격 

2016/07/05 18:20

출처: 

http://www.yonhapnews.co.kr/bulletin/2016/07/05/0200000000AKR20160705158000063.HTML

 

 

 

 

2013년인가 지적했습니다. 혈연/지연이 자기소개서와 스펙을 이겼다고. 필자가 쓴 아래글 역시 확인바랍니다.

 

 

자기소개서대필 자기소개서대행 취업? 방법은 있다.  2013.1.2

http://blog.daum.net/writing777/455

 

 

 

 

그런데 낙하산, 혈연지연 채용에는 침묵하고, 자기소개서 대필 같은 일에 언론, 미디어가 쌍심지를 켜고 범죄라며 손가락질하던 상황이 얼마나 웃기던지. 공정한 취업기회를 빼앗고, 동생, 친척, 아들, 딸 낙하산으로 취업 시키는 것과 정보의 비대칭 속에 허덕이며 열 나게 자기소개서 작성하다가 힘들어 전문가한테 자소서 좀 맡긴것 중 무엇이 더 큰 거악인가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벌써 3년전이군요.

 

낙하산이 최고의 인사. 혈연 지연은 최고의 스펙 이라는 말을 했더니 블로그가 먹통이 되었고, 최근에 검색도 잘 안됨. )

 

 

자기소개서 하나만 잘 쓰면 취업된다는 사이비 전문가의 출몰 주의보

 

당시에 그나마 자기소개서로 취업시킬 수 있는 여력, 즉 펀더멘털이 충분했습니다. 그런데 제가 말씀 드린대로 기업 구조조정은 물론 상시 희망퇴직이 '일상화' 되었습니다.  이런 와중에 소위 사이비 전문가들은 자기소개서 하나만 잘 쓰면 취업된다고 말한다는 사실을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판이 바뀌었다..

http://blog.daum.net/writing777/835

 

 

 

낙하산이 횡행하고, 비리가 만연한 것은 이미 사회적 현상이 되었습니다. 2008년부터 이런 '비리의 일상화'가 시작되었다고 봅니다.(당시 대통령이 누구더라..) 물론 낙하산, 채용비리는 이전에도 있었지만, 이처럼 심하지 않았습니다.

 

채용이 안되는 수많은 젊은이들은 이제 '창업'으로 내몰리고 있습니다. 부모님세대들이 '치킨집' 창업에 열을 올렸던것과 별반 다를바 없는 창업열기입니다. 역삼동, 강남역에 가보면 수많은 소호사무실이 있고 정부역시 창업분위기를 고조시킵니다. 

언젠가 이 '창업'에 대하여 진단해드리겠습니다. 지금 배가 산으로 가고 있다는게 창업분위기 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현재 자기소개서는 여전히 중요합니다. 저는 이미 시장이 공기업중심으로 재편된다고 말씀드렸습니다. 정부기관도 시간제 근로자를 다량으로 뽑기 시작했습니다. 일자리는 줄어드는데 이상하게 자기소개서는 점점 어려워지는 현실만큼은 대비하셔야겠습니다.

 

 

'자기소개서만 잘쓰면 취업된다'는 사이비 전문가들의 말은 40%만 믿으시기 바랍니다.  저의 블로그 글들을 차근차근 읽어보신다면,,

여러분은 사이비 취업전문가들의 헛소리에 넘어가지 않고 손해보지 않게 될 것입니다. 

 

 

 

자기소개서 대행- 2016 직면할 리스크 자기소개서 대필 작가의 전망  2016.01.05 19:17 

http://blog.daum.net/writing777/831

 

 

 

 

korona102@gmail.com 

카카오 1:1 문의  https://open.kakao.com/o/sYibUseb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