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
13

레포트 대행 샘플

 

 

 

 

 

 

 

 

 

 

학번

이름

 

 

 

 

 

 

 

주제

 

 

 

 

 

 

 

 

 

 

 

 

목차


서론
본론
1. 가족의 역할구조 변화
2 맞벌이 가족이란
3. 맞벌이 가정내 양육갈등
4. 육아의 책임 부담
5. 문제점


결론 해결 및 본인생각
참고문헌

 

 

 

 

 

 

 

 

 

 

 

 

 

 

 

 

 

 

 

 

 

서론

 

산업화와 가족구조의 변화는 우리 사회의 모든 영역이 급변하고 있지만 전통적인 가치관이 여전히 가족생활에 막강한 힘을 발휘하고 있다. 그래서 출근하든 안 가든 기혼 여성들은 좋은 아내가 되라는 요청을 받는다. 우리 사회는 아직도 며느리에게 좋은 엄마가 아닌 아이들에게  

 

일반적으로 결혼제도는 남성의 직장생활을 안정시키는 기반을 마련하고 여성이 일할 수 있는 변수로 작용할 수 있는 요인이 있다 .일과 가정에서 하루 두번 일해야 하는 어려움, 기혼여성의 직장에서의 편견과 거부는 직장생활을 지속시키는 힘의 상실을 초래하는 요인이다.

 

 

본론

1. 가족의 역할구조 변화

 

 갈등의 원천이 된다.

 

2 맞벌이 가족이란

 

현대사회는 과거와 달리 여성이 사회에 진출해 가족·직업과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다. 자아실현 욕구가 높아지고 사회활동의 범위가 확대되면서 대다수 여성들이 진로를 희망하고 있기 때문이다.

 절하게 건사하는 일, 집안의 노약자를 보살피는 일, 가정경제를 운영하는 일 등 대부분은 일과 시간 중에 용무를 보아야 하는 형편이다. 남편과 아내가 모두 일과시간 동안 사적인 용무를 보기 어려운 맞벌이 부부들의 입장에서는 이런 점이 큰 불편함과 좌절감을 안겨 주는 문제이다.

 

 

결론 해결 및 본인생각

 

함께 사는 책임도 지고 있으니

 

 

이를 위해서는 문제와 갈등을 원활하게 해결하기 위한 소통과 정서표현 능력을 습득해야 한다.

 

마지막으로 가족 모두가 가사에 대해 독립적인 태도를 가져야 한다. 가사는 가족 전체에 대한 정신적, 육체적 활동이며, "내 일"로 인식되어 가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야 한다고 생각하는 바이다.

 

 

 

참고문헌

 

 

카카오 1:1 문의 https://open.kakao.com/o/sYibUseb  

COMMENT